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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로 보는 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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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에서 제공하는 이슈로 보는 R&D입니다.

이슈명
실감콘텐츠
생성년월
2019.05.24 ※ 이슈에 관련된 R&D정보(과제,성과)는 생성시점을 기준으로 제공
설명 실감 미디어 콘텐츠는 초고화질 영상의 강점인 선명한 해상도의 이점을 살려 예술, 의료, 보안 산업 등의 영상 서비스를 만들고, 홀로그램 기술은 이를 활용하는 공연, 광고, 영상 회의를 선보인다. 인간의 오감 인식을 기반으로 하는 기술은 사람과 기술 사이의 교감을 통해 사용자의 이해와 만족을 높이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렇게 실감 콘텐츠와 서비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오감 인식 콘텐츠 (실감미디어)
연관키워드 # 가상현실
# 증강현실
# 크로스플랫폼
# 컴포넌트
# 홀로그램
현황 과제 : 69 건
연구비총액 : 84,074 백만원
참여인력 : 2,866 명
성과 : 874 건
논문 : 543 건
특허 : 331 건
키워드 가상현실 (VIRTUAL REALITY), 실감콘텐츠 (REALISTIC CONTENTS), 크로스플랫폼 (CROSS PLATFORM), 컴포넌트 (COMPONENT), 홀로그램 (HOLOGRAM),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저작도구 (AUTHORING TOOL), 실감미디어 (REALISTIC MEDIA), 내추럴사용자경험 (NUX), 내추럴사용자인터페이스
동향 [정책동향] 가상현실 스포츠를 진화시키는 특허기술 / 2019-05-22 / 정책브리핑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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