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oading..

Please wait....

EIRIC 세미나

국내외의 전자정보 및 ICT 분야 연구자들이 학술정보 또는 연구와 관련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세미나입니다.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하여 소규모 세미나, 워크숍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PC 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누구나 접속하여 참석할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랍니다.

Webinar 이용안내

홈 홈 > EIRIC 광장 > EIRIC 세미나

국내외의 전자정보 및 ICT 분야 연구자들이 학술정보 또는 연구와 관련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세미나입니다.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하여 소규모 세미나, 워크숍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PC 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누구나 접속하여 참석할 수 있습니다. EIRIC Webinar의 개최 일정이 확정되면, 개최 전 일주일 동안 EIRIC 홈페이지를 통해 참석자를 공개 모집합니다. 전자정보 및 ICT 분야와 관련하여 다양한 주제로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랍니다.

참석자들을 위한 안내

Webex 화상회의 시스템은 일반 PC 또는 노트북에서 접속 가능합니다.
또한 Android, iOS 계열 모바일 및 태블릿 기기에서도 접속 가능합니다.

참석 전 체크사항

1. 개최 일정 확인

EIRIC에서 개최 1~2일전 메일과 휴대전화 문자를 통하여 개최일정을 공지합니다.

참석자는 Webinar 개최일자와 개최시간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시작 10분전까지는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2. 헤드셋 장착 확인

참석 전 해당 PC에 헤드셋을 장착하여 스피커와 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미리 확인합니다.

헤드셋에 마이크가 부착되어 있지 않을 경우, 오디오를 통한 음성전달이 안되므로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는 마이크 기능이 있는 헤드셋 장착을 권장합니다.

3. 웹카메라 장착 확인

참석 전 해당 PC에 웹카메라를 장착하여 제대로 작동하는지 미리 확인합니다.

웹카메라를 통한 영상은 화상회의시스템에 접속하였을 때 모든 참석자들에게 보여집니다.

웹상으로 진행됨에 있어 발표연사와 청중간의 거리감을 좁히고 월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웹카메라의 장착을 권장합니다.

접속방법

EIRIC Webinar에 접속하기 위한 접속경로와 비밀번호는 이메일로 직접 알려드립니다. 개최 하루 전까지 메일로 전달받지 못하신 분은 webmaster@eiric.or.kr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제공받은 접속경로를 클릭합니다.

화상회의시스템 화면에서 이름/이메일/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접속이 이루어집니다. 해당 PC에서 처음으로 접속할 시에는 Webex 프로그램 설치가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10초 소요). 다음 접속시에는 프로그램 설치과정 없이 바로 접속됩니다.

Webinar로 입장이 됩니다.

접속 중 체크사항

1. 화면 구성

2. 헤드셋 작동 확인

화면 상단의 메뉴 부분 중 [오디오] > [스피커/마이크 오디오 테스트] 클릭 후, 작동되어야 할 스피커와 마이크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화면 상단의 메뉴 부분 중 [오디오] > [통합 음성 회의] > [볼륨] 클릭 후, 스피커와 마이크 볼륨을 조절합니다.

화면 우측의 참석자 목록에서 자신의 이름 오른쪽에 스피커 아이콘을 활성화 시키면 마이크가 켜지고 자신의 음성이 다른 분들에게 전달됩니다. 스피커 아이콘을 다시 한 번 누르시면 비활성화되면서 마이크가 꺼집니다.

여러 사람의 마이크가 켜져 있을 시 하울링으로 인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말씀하지 않을 때에는 스피커를 끈 상태로 둡니다.

3. 웹카메라 작동 확인

화면 우측의 참석자 목록에서 자신의 이름 오른쪽에 카메라 아이콘을 활성화 시키면 웹카메라가 켜지면서 자신의 영상이 다른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카메라 아이콘을 다시 한 번 누르시면 비활성화되면서 웹카메라가 꺼집니다.

발표 및 토론시 유의사항

참석자들은 발표연사의 발표내용에 경청합니다.

참석자들은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세미나 진행 중에는 퇴장하지 않습니다.

진행과정 중 질의 또는 의견이 있다면, 채팅창에 “질문 있습니다” 메시지를 입력 또는 손들 기(손들기 아이콘)를 클릭하여 기다리시고, 진행자로부터 발언기회를 얻으신 후 말씀합니다.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상호간의 배려와 경청의 자세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