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oading..

전자정보연구정보센터 ICT 융합 전문연구정보의 집대성

EIRIC 세미나

국내외의 전자정보 분야 연구자들이 학술정보 또는 연구와 관련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세미나입니다.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하여 소규모 세미나, 워크숍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Webinar 이용안내

홈 홈 > EIRIC 광장 > EIRIC 세미나

국내외의 전자정보 분야 연구자들이 학술정보 또는 연구와 관련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세미나입니다. EIRIC Webinar의 개최 일정이 확정되면, 개최 전 1주일 동안 EIRIC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합니다. 전자정보 및 ICT 분야와 관련하여 다양한 주제로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랍니다.

참석자들을 위한 안내

Webex 화상회의 시스템은 일반 PC 또는 노트북에서 접속 가능합니다.

참석 전 체크사항

1. 개최 일정 확인

EIRIC에서 개최 2~3일전 메일과 휴대전화 문자를 통하여 개최일정을 공지합니다.

참석자는 Webinar 개최일자와 개최시간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시작 10분전까지는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2. 헤드셋 장착 확인

참석 전 해당 PC에 오디오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미리 확인합니다.

접속방법

EIRIC Webinar에 접속하기 위한 접속경로와 비밀번호는 이메일로 직접 알려드립니다. 개최 하루 전까지 메일로 전달받지 못하신 분은 webmaster@eiric.or.kr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제공받은 접속경로를 클릭합니다.

접속이 이루어집니다. 해당 PC에서 처음으로 접속할 시에는 Webex 프로그램 설치가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10초 소요). 다음 접속시에는 프로그램 설치과정 없이 바로 접속됩니다.

Webinar로 입장이 됩니다.

접속 중 체크사항

1. 오디오

화면 상단의 메뉴 부분 중 [오디오] > [스피커/마이크] 클릭 후, 작동되어야 할 스피커와 마이크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화면 우측의 참석자 목록에서 자신의 이름 오른쪽에 스피커 아이콘을 활성화 시키면 마이크가 켜지고 자신의 음성이 다른 분들에게 전달됩니다. 스피커 아이콘을 다시 한 번 누르시면 비활성화되면서 마이크가 꺼집니다.

여러 사람의 마이크가 켜져 있을 시 하울링으로 인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음소거를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웹카메라

화면 우측의 참석자 목록에서 자신의 이름 오른쪽에 카메라 아이콘을 활성화 시키면 웹카메라가 켜지면서 자신의 영상이 다른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카메라 아이콘을 다시 한 번 누르시면 비활성화되면서 웹카메라가 꺼집니다.

발표 및 토론시 유의사항

참석자들은 발표연사의 발표내용에 경청합니다.

참석자들은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세미나 진행 중에는 퇴장하지 않습니다.

질의사항은 발표가 끝난 후 채팅창에 입력합니다.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상호간의 배려와 경청의 자세를 부탁드립니다.